학과소개인사말

인사말

SILLA UNIVERSITYDepartment of Health Administration

신라대학교 보건행정학과

보건부문 전문인력 양성의 요람!

신라대학교 보건행정학과는 보건의료 분야 발전을 선도하고, 국민건강 유지 및 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보건행정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학과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보건학 · 원무보험 · 병원경영 등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취업에 유리한 보건의료정보관리사(구 의무기록사), 보건교육사, 병원행정사, 보험심사평가사, 건강보험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관리 및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과는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 및 취업 기회 제고를 위해 지역의 공공 · 민간 부문의 주요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과 예방사업의 중요성 증대, 노인 인구의 지속적 증가, 새로운 질병 발생 등으로 보건의료 분야는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에 보건행정학과의 미래는 매우 밝습니다. 그리고 보건행정학과는 대학생들의 취업 선호도가 높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공무원, 대학병원, 종합병원 등으로 진출하는데 매우 유리합니다.

우수한 교육시스템 구축과 높은 취업률을 바탕으로 7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신라대학교의 대표적인 학과로 눈부신 발전을 하고 있는 신라대학교 보건행정학과와 함께 어려분의 꿈을 실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라대학교 보건행정학과에 대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건행정학과 학과장 김 혜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