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병원현장실습

현장실습

현장실습운영

현장실습교육 운영절차

현장실습교육 운영절차 세부내용
학과별 연간운영 실시계획 공지 및 수합 담당자는 학과별 현장실습교육 연간운영계획을 공지하고 예산 및 실시계획을 수합한다.
현장실습교육 연간운영 실시계획 수립 담당자는 학과별 현장실습교육 연간운영 실시 계획을 검토하고 실시계획을 수립하여 총장의 승인을 득한다.
학과별 산업체 교육실시 의뢰 협조요청 공문 발송 및 교육 승인
(교육실시 1~2개월 전)
학과는 현장실습 산업체에 1개월 전 현장실습 실시의뢰 협조요청 공문을 발송하고 산업체별 교육 실시 승인통보 회신 공문 또는 협약서를 받는다.
현장실습관리 시스템 교육 실시계획 입력 담당자는 학과별 현장실습관리 시스템에 교육 실시계획을 입력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실습기관과 학생 간 연계 및 선발 학과는 실습기관에 대한 실습생 연계 및 현장실습 대상자를 선발한다.
학과별 교육실시 신청서 제출
(교육실시 3주전)
학과는 현장실습 교육실시 신청서(양식1)와 승인 통보 회신공문을 함께 부서로 제출한다.
실습생 안전공제 보험 청약 신청
(교육실시 3주전)
담당자는 실습생 전원 안전공제 보험 청약을 할 수 있도록 학과에 공지한다.
학과별 현장실습교육 사전교육 실시
(교육실시 2주 전)
담당자는 현장실습교육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직무교육, 기업CS교육, 인성교육, 직장 성희롱 예방 교육, 직장예절교육, 안전교육 등 학과별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학과별 현장실습 교육 실시
학과별 현장 방문지도 및 만족도조사(학생, 산업체) 실시 학과별 담당지도 교수는 현장실습교육 기간 중 현장 방문지도 및 실습생(양식2)과 산업체(양식3)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학과별 결과보고서 부서에 제출
(교육종료 후 3주이내 제출)
학과는 현장실습 교육종료 후 3주 이내 결과 보고서를 시스템에 입력하고 그 내용을 출력하여 부서로 제출한다.
교육종료 후 결과보고서 분석, 개선 및 환류 담당자는 현장실습 교육종료 후 결과보고서 (양식4)를 분석하여 개선사항 및 환류 등을 차기 년도에 반영한다.